한국화물운송사업협동조합(KTOCO)과 하이브랩 디지털화폐 전자결제시스템 개발 계약 체결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20-07-15 19:01
조회
21
코리아파이낸셜리뷰

입력 :2020-17-15 19:00


좌) 하이브랩 대표 김광현  우) KTOCO 본부장 김지홍

 

7월 14일 ㈜하이브랩은 한국화물운송사업협동조합(KTOCO)과 디지털자산결제사업 공동 추진 1단계로 디지털화폐 전자결제시스템 개발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발표하였다

 

화물운송사업협동조합은 70여개 화물운송사업자들의 전국단위 협동조합으로 이번 전자결제시스템 개발(9월 예정)이 완료되면 조합 회원사 및 관련 물류산업 종사자들이 하이페이(HiPAY)로 결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.

 

㈜하이브랩과 한국화물운송사업협동조합은 이번 계약을 통해 전자결제시스템 개발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기반의 물류서비스고도화와 주유결제, 차량정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하이페이(HiPAY)의 활용에 같이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. 또한, 부산시 블록체인특구의 물류블록체인사업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하였다.

 

한국화물운송사업협동조합의 김지홍 본주장은 “이번 계약을 통해 디지털자산결제  국내1위업체인 ㈜하이브랩의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  조합 회원사 및 물류산업 종사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위한 기반을 더욱 확장시켜 나가겠다”고 밝혔다. 또한 하이브랩 김광현 대표는 “국내 트럭운송 및 화물운송정보 서비스 기업들의 모임인 한국화물운송사업협동조합은 KODIA 회원사로서 앞으로 부산블록체인특구 시범사업 및 물류사업을 전개하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”고 밝혔다.